학부모와의 소통, 혜성교육의 시작

작성일: 2014-03-27

기사 이미지
-혜성여중, 학부모 대상 2014년 학교설명회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져-

혜성여자중학교(교장 김근호)는 지난 3월 20일, 학부모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훈관(강당)에서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제공과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 및 관심과 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2014학년도 학부모총회 및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학교폭력예방 강연회’를 가졌다.
학교설명회는 올해 학교교육과정과 주요 학사일정, 학교 특색교육과 진로 및 동아리활동 등의 소개로 이루어졌고, 특히 올해부터 실시되는 고입선발고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학생들의 학력향상 프로그램과 고입전형에 대한 안내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뒤이어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학교폭력예방 강연회에서는 거창경찰서의 김원식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이 학교폭력의 실태와 법적 처리과정, 현재 문제시되고 있는 SNS상의 학교폭력 사례 등으로 학부모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녀들의 폭력예방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전개되었다.
이번 학교설명회에 참여한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좋은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고 학교 폭력 또한 줄어들 것 같다. 특히 올해부터 바뀌는 고입전형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힘을 합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학부모가 학교와 더불어 자녀교육의 공동책임자로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를 조직 및 활성화하여 학교교육활동에의 직‧간접적인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아울러 가정과 학교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학교공동체의 실현으로 보다 만족스러운 공교육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