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틴 성교육 버스에서 신비로운 성에 대해 배워요!

작성일: 2014-04-17

기사 이미지
- 창남초, 성교육 실시-

거창 창남초등학교(교장 신계성)는 4월 14일 경남해바라기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5, 6학년(98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버스인 ‘탁틴스쿨 와~’를 통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탁틴내일, 사랑의 열매, MAX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하고 존중, 배려, 책임, 권리를 실천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탁틴스쿨 와~’는 45인승대형버스를 개조해 이동식 성교육 전시ㆍ체험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태아 발달, 수정과 탄생, STORY마을, 나의 섹슈얼리티, 영상관람과 체험, 생애주기 등 다양한 성지식을 배울 수 있다. 이날 학생들은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특히 임산부 마네킹을 통하여 임신 5개월 된 태동을 직접 느껴보며 생명의 존엄성을 체험하고, 3.5kg의 신생아 모형을 안아보며 자신을 낳고 길러주는 부모님의 마음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탁틴스쿨 와~’는 학생들에게 기초 성지식을 전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탄생과 성장, 사랑, 성숙, 결혼 등 전 과정에 걸친 내용들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창남초등학교 교장 신계성은 “이번 성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앞으로 성폭력 예방과 보고 듣고 느끼는 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