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거창교육발전추진협의회 개최
작성일: 2014-08-07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은 2014년 8월 4일(월) 3층 대회의실에서 제8회 거창교육발전추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위원 임기 만료로 새롭게 위촉된 위원에 대해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으며, 위원장에 안철우 위원, 부위원장에 최순탁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안철우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교육도시 거창의 이름에 걸맞게 학생들의 교육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위원들은 거창교육의 발전과 본 협의회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
원활한 협의를 위해 거창교육지원청은 경과보고와 거창교육 역점과제(학력향상을 위한 지원, 의사소통 중심의 국제화 교육, 나라사랑교육, 창의․인성 교육 등), 현안과제(거창 명품 A.P.P.L.E 교육, 거창 아카데미테마파크 조성, 거점중학교 설립, 아림장학재단 이관 등)등에 대한 설명을 통하여 거창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왔다.
거창교육발전협의회는 2009년 12월에 구성되어 거창교육지원청의 교육발전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협의하고 있다. 회의는 연1회 정기회와 임시회로 구분·운영되고 있으며, 협의회가 그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임시회의 운영을 늘이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