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강의는 가라! 콧노래를 타고 신나는 강의
작성일: 2014-08-28
거창군 2014년 제2기 장수체육대학 현재 진행
거창군 통합체육회가 주관으로 지난 8월 4일 개강한 2014년 제2기 장수체육대학이 참여한 어르신의 콧노래를 타고 스포츠파크 곳곳을 순회하며 신나는 강의로 현재 진행되고 있다.
특히 지난 25일 진행되었던 이홍기 군수의 “내일의 도시 창조거창 어떻게 만들것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은 우리 지역 현안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거창군에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신선한 테마로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거창을 관광 명소로서 제시한 청사진은 어르신에게 큰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매회 수강인원이 150여 명을 넘기며 어르신의 지지를 얻고 있는 장수체육대학 인기의 비결은 맞춤형 어르신생활체육 프로그램인 파크골프, 그라운드골프,게이트볼, 라인댄스를 통한 신나는 수업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또한, 현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예방법,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내 삶의 의미, 특별 초청된 천하장사 이만기교수의 어르신건강관리 법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서 맞춘 교양 강의도 한몫을 하고 있다.
거창군 장수체육대학은 어르신의 여가와 건강한 노후생활에 대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해 앞으로 고령화된 농촌 문제에 큰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