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승강기센터 건립사업

작성일: 2014-09-04

기사 이미지
2014년도 지역발전사업평가 우수사업 선정
재정 인센티브 4억원 지원받아, 임영수 계장 수상 영예

거창군은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 지자체 대상 ‘2014년도 지역발전사업 평가’에서 거창군 거창승강기센터 건립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 4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9월 2일 충북 청주에서 전국 지자체 담당공무원과 관련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그간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거창승강기센터 건립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사업 기관표창을 받고, 타 자치단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우수사업 사례발표를 했다.

또한 이날 거창승강기밸리 조성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거창군청 기획감사실 임영수담당주사는 개인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거창승강기센터 건립사업 우수 사례발표에서 승강기센터 건립은 전국 최초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사업 분야로, 산‧학‧연‧관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승강기산업 진흥을 위한 하드웨어가 완벽히 구축된 점과 지자체에서도 세계 승강기도약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지역발전사업 평가는 지역발전위원회가 매년 전국 지자체 광역특별회계 자율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개발 사업의 타당성, 추진 체계의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올해 평가는 지난해 사업 중 경남도의 총 131개 사업을 포함, 전국 지자체 1,000여 개 사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평가(서면 및 현장평가)에서 거창군은 거창승강기센터 건립사업에서 승강기사업에 대한 면밀한 시장분석과 함께, 승강기대학 유치부터 기업입주, 거창R&D센터 설립에 이르기까지 험난한 과정을 거창군의 일관되고 강력한 의지로 추진하여 성과를 낸 점, 각 단위사업 요건을 면밀히 검토하고 이에 부응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해 호응을 이끌어 낸 점, 담당자의 헌신적인 노력 등이 다른 지자체사업과 비교해 두드러진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정창석 승강기경제과장은 “앞으로 거창승강기R&D센터, 거창승강기밸리 조성을 잘 마무리하고 승강기산업 분야에 대해 승강기대학과 KTL이 함께 연구하고 진취적으로 나아 갈수 있는 민․관․학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라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