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2014. 함께 소통하는 2학기 학교설명회”개최

작성일: 2014-09-25

기사 이미지
거창중학교(교장 오세창)는 지난 9월 19일(금) 저녁, 200여명이 넘는 학부모들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2014. 함께 소통하는 2학기 학교 설명회’를 교내 창조관에서 개최하였다.

2학기 학교 설명회는 전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하면서 교과교실투어, 학생 중창단 합창, 학교장 인사, 학부모 어울림 연수, 2학기 교육과정 및 교과교실제 설명, 학급설명회 및 담임 진로상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된 학교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이 지난해, 전국 교과교실제 대상 수상과 학력향상 우수학교 선정, 도 특색과제 최우수학교, 주5일 수업제 우수학교, 체육활성화 교육 우수학교, 전국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 금상 등을 수상한 본교의 교과교실제 운영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2학기가 되면서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오세창 교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학부모들의 노고를 치하면서 교과교실제의 우수한 교육활동을 위해 헌신해온 교직원들과 학보모들을 격려하였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꿈과 재능을 키워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내실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이어 김해 인제대 문정애 교수의 학부모들과 자녀들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어울림 프로그램 연수가 있었으며 교무·교육과정 부장의 201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과 3학년 고교진학 자료, 2014년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이후, 각 교과교실에서는 학년별로 담임교사가 주도하는 학급 설명회가 있었는데, 자녀들의 진로 상담과 학교생활에 대한 개별 상담하는 시간이 밤 11시가 넘도록 계속되었다. 이번에 3학년들은 새롭게 적용되는 고입 선발고사를 대비한 진학 상담을 중심으로, 1·2학년은 학력향상과 효과적인 생활지도 방법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상담이 이루어졌다.

거창중학교의 이번 2학기 학교 설명회 행사로 학부모들은 학교의 교과교실제 운영과 교사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고 가정과 학교,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