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함으로 자연을 내 품에!

작성일: 2014-10-23

기사 이미지
= 아림초, 1~5학년 극기 훈련 실시=


아림초등학교(교장 신원범)는 학생들에게 대자연을 사랑하고 진취적인 기상과 조화로운 심성을 함양하며, 어려움을 참고 이겨내는 극기심을 배양하기 위해 10월 15일(수)부터 3일 동안 1~5학년 맞춤형 극기 훈련을 실시하였다.
10월 15일(수) 4학년은 가야산 소리길 걷기, 5학년은 덕유산 향적봉 등반을 하였다. 가을의 멋을 한껏 뽐내는 색색의 단풍을 즐기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느끼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10월 16일(목) 3학년은 남하면에 위치한 심소정과 생태공원, 양항제 습지원을 체험하였다. 생태해설사와 함께 생태공원을 거닐며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풀꽃 액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풀꽃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10월 18일(금) 1학년은 건계정과 죽전 공원, 2학년은 스포츠파크까지 걸었다. 걸어서 왕복하기에 쉽지 않은 거리였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였기에 굵은 땀방울을 쏟아내면서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저학년 자녀들이 염려되어 자원 봉사로 참가한 학부모들도 아이들의 밝고 씩씩한 모습을 대견해하며 행복한 동행을 마무리하였다.
아림초등학교는 이번 극기 훈련을 통하여 아이들이 자연과 소통하고 강인한 마음과 체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