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도전!미래기업가!’ 서울마켓참여

작성일: 2014-10-30

기사 이미지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사단법인 거창불교신도연합회) 아동과 부모 30명은 지난 10월 25일(토) 아산나눔재단과 JA KOREA후원으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도전!미래기업가’ 서울마켓에 참여했다.

지역자원을 연계한 도전!미래기업가 프로그램은 아산나눔재단과 JA KORE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초등학생 창업교육프로그램으로, 전국 120개 지역아동센터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우수 지역아동센터 40곳이 서울마켓에 참여하였다.
아동들이 직접 창업 아이템과 판매 계획을 구상해 임의사업자등록을 하며, 초기사업자금을 지원받아 직접 상품을 만들고 마켓을 통해 창업의 전과정을 체험해 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는 SK에너지-지역아동센터 연계 지원사업인 2014년 사랑의 책나눔 독서사례대회에서 단체부문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장상을 수상했으며 센터이용아동 2명도 개인부문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들이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도록 하기 위해 급식, 학습지도, 문화체험, 캠프 등을 진행중이며 저소득아동을 모집중에 있다.(☎941-1080)
앞으로 지역사회연계 및 공모를 통해 우수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질 높은 아동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