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신년사】『배움이 즐거운 학교 · 함께 가꾸는 거창교육』을 꿈꾸며

작성일: 2014-12-31

기사 이미지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희망과 꿈을 품고 솟아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대망의 을미년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명품거창교육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주신 각 기관·단체와 거창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드립니다.

2014년은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한 가운데서도 우리 거창교육지원청 교육 가족들은 혼연일체가 되어 오늘의 가치보다 내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교육에 쉼없이 달렸습니다. 그 결과 각 분야의 탁월한 교육성과는 물론 학부모교육만족도 2위, 교육지원청 청렴도 2위, 공립학교장 청렴도 1위, 전화친절도 2위, 청렴마일리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배움 중심의 새로운 교육을 실천하고 친절하며 청렴으로 다가가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2015년 우리 거창교육지원청은「배움이 즐거운 교실, 탐구중심의 과학영재교육, 행복한 독서교육, 질 높은 유아교육, 맞춤형 특수교육, 꿈을 가꾸는 진로․진학․직업교육」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감성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미래 명품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는 군민들과 소통하며, 친절하고 청렴한 교육행정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교원을 위해 봉사하며, 선진 교육행정 구현으로 군민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전이 촉진되는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015년 을미년은‘청양의 해’입니다. 청양은 멸종위기의 매우 귀한 동물로 무리지어 공동체 생활을 하며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온순하고 융화되길 좋아하여 원만하고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안다고 합니다. 청색은 차갑고 시원하고 신선하고 순수하고 젊으며 영원함을 상징하여 예로부터 신성한 색으로 여겼으니 푸른 양의 해에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할 길은 바로‘융화로 하나되는 교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모두는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를 이룰 때 교육발전은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희망찬 을미년의 해오름과 함께 거창교육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가득 주시기를 기대하며,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