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신원분교장, 겨울방학 중 현장체험학습 실시
작성일: 2015-01-08
- 꿈키움교실 현충사 참배 및 프로배구경기 관람
거창중학교신원분교장(교장 오세창)은 지난 1월 3일 토요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키움교실 현충사 참배 및 프로배구경기를 관람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차가운 바람과 영하의 기온으로 자칫 움츠려지기 쉬운 겨울방학 기간에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다양한 특기와 적성을 발견하고, 자신들이 아직 잘 모르는 세상을 알고 탐색하는 경험을 갖게 하고자 꿈키움교실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겨울방학이지만 기초학력을 다지기 위해 방학 중 방과후학교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과후학교 수업을 실시하는 중간에 토요일을 잡아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전원 참여한 가운데 즐겁고 신나는 방학을 선사할 수 있었다.
아침 일찍 출발하느라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지각생 없이 전원 등교하여 들뜬 기분으로 학교를 출발하여 먼저 현충사를 참배하고 충무공이순신기념관을 관람한 후에 아산에 있는 이순신 체육관으로 향했다.
이 날 경기는 삼성화재와 우리카드의 프로배구(남자)경기였는데, 체육관에서 프로배구선수들이 경기하는 것을 직접 보는 것은 처음이라 평소에 배구를 좋아하는 신원분교 학생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좋아하였고, 응원도 열심히 하면서 운동선수의 꿈을 재차 확인하는 등 의미 있고 알찬 체험학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