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작성일: 2015-01-22

기사 이미지
주민자치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가져

거창읍(읍장 양호일)에서는 지난 20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 나갈 위원에 대한 위촉과 임원 구성을 위한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번 제5기 주민자치위원은 4기 위원들의 임기만료를 앞두고 지난 11월 조례에 따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모여 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 증진에 대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양호일 읍장은 이날 제5기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하며, 주민자치센터의 궁극적인 목적인 주민 자치활동 강화와 지역 공동체 형성을 강조했으며, 주민이 주도하는 거창읍을 만들기 위한 구심체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임원진 구성에서는 위원들의 자율적인 토론과 협의를 거쳐 위원장 백숭종, 부위원장 김판남, 간사 정수진, 각 분과위원장에 곽종권, 김미숙, 박태규 위원이 선출됐으며, 백숭종 위원장은 위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주민의 문화,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선도자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치센터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운영, 건전한 주민참여 유도를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