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창농협 조합장 손 재 호 출마 예정자
작성일: 2015-02-05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복지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약력> 손재호(56세)
가북초등학교 40회 졸업
가북중학교 1회 졸업
거창농림고등학교 44회 졸업
동거창농협 경제상무(전)
동거창농협 가북지점장(전)
거창향교 장의(전)
성균관 청년유도회 거창지부장(전)
부자농협, 복지농협 만드는 전문적인 비젼제시로 1등 농협기틀 마련 중점
오는 3월11일 동거창농협 조합장으로 출마가 예상되는 손재호 예비후보는 다음과 같이 출마동기를 밝혔다.
-.현재 농촌은 농가인구 감소와 농민조합원의 고령화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 설상가상으로 FTA 추진으로 인한 농업농촌 현실은 더욱 핍팍 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어려울 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34년간 농협에 근무 하면서 우리 농민조합원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동거창농협은 2,060여명의 조합원과 4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여 있으며 전년말 자산규모가 1,300억원이 되는 농협입니다.
이렇게 규모가 큰 농협을 비 전문가가 관리 할수 없고 전문경영인 비전과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동거창농협을 이끌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장에 당선이 된다면 어떠한 일을하고 싶습니까?
1.경제사업을 권역별 특색사업으로 개발 -잘조성된 광역친환경 사업단지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민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할수 있는 방안을 아래와 같이 추진 할려고 합니다.
1)친환경쌀작목반 ; 추청벼와 가바벼를 우리농협에서 계약추진을 확대하고 계약재배 벼를 체겨적으로 품질관리를 하여 고품질쌀로 생산하고 판매거래처를 확대추진 하겠습니다.
2)가북용산.율리지역 ; 찰벼 계약재배 추진으로 학교급식에 납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3)딸기작목반 ; 딸기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쨈딸기 급냉동 시설을 준비하여 딸기를 급냉동하여 여럼철 딸기 주스용으로 판매 거래처 확보를 하여 딸기농가 수익창출에 기여 하겠습니다.
4)사과작목반 ; 고랭지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비파기를 구입하여 고품질 사과를 만들어 소포장 작업을하여 백화점에 납품추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5)한우작목반; 조사료 단지 육성 지원확대를 하여 사료비 절감 확대에 주력 하겠습니다
6)오미자 작목반 ; 고랭지 오미자의 우수성을 언론등에 홍보하고 농협중앙회 연합사업단과 연계하여 판매거래처을 확보 하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마트,홈프러스,농협중앙회 부산경남유통,농협중앙회 공판장)
7)감자작목반 ; 감자 계약재배 확대와 감자를 세척 소포장을 하여 자매결연농협 하나로마트 (웅동농협 김해축협등)으로 판매거래처 확보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행정기관과 연계하여 감자포테칩 가공공장 유치에도 적극노력 하겠습니다.
8)기타 농산물을 각 영농회별로 순회 수집하여 소포장사업을 확대 추진 하겠습니다.
2.계약재배 확대 추진
1)가조지역 ; 1모작 미작 생산후 - 2모작 보리계약재배을 실시 하겠습니다.
2)가북지역 ; 품목별 계약재배(고냉지채소, 콩등)등 으로 실시 하겠습니다.
동거창농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비젼을 제시해 주십시오?
1.유통사업부를 활용해서 농산물 유통센터 활성화에 힘쓰고 조합원들의 농협경영 참여를 확대시키고 여성조합원의 권익신장을 위한 제도개선과 원로 조합원님들의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조합원중심의 농협을 마들 겠습니다.
2.동거창농협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신뢰도 제고를 통해 조합원 모두가 동참하는 농협으로 만들어서 조합원님들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게 만들겠습니다.
3.농촌지역 농협도 수익창출을 위하여 6차산업의 메카로 부흥시켜 조합원들은 영농생산에만 전념하고 농협은 가공판매 마케팅에 전념하여 부가가치를 높여 조합원님들의 소득증대 사업에 압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
끝으로 조합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농협은 경영마인드를 갖춘 사람이 조합장이 되어야 합니다
농협을 무조건 개혁보다는 안정속에 개혁을 하는 가운데 우리농협은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직원들은 안정된 미래가 보장되는 새로운 개혁과 변화를 주도해 나가야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
조합장은 세일즈 마케팅을 바탕으로 발로 뛰고 농협중앙회 마케팅과 농협 공판장을 찾아 다니면서 판매전략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저 손재호는 농민조합원의 어려운 심정을 누구보다 잘알고 있습다. 농협사업에 헌신 할수 있게끔 사심도 버려 왔습니다. 그 중하나로 명퇴금을 포기하고 동거창농협의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해 언제나 조합원 곁에서 조합원의 일꾼으로 농협사업을 신바람나게 할수 있는 최적의 적임자로 또한 우리동거창농협의 충직한 심부름꾼으로 신명을 다바쳐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흥 하겠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가 주인이 되는 동거창농협을 전국 최고 복지농협으로 조합원님들과 우리임직원들이 함께하여 만들어 나가 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