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농협 조합장 신 화 범 출마 예정자
작성일: 2015-02-05
조합원의 소득증대 삶의 질 향상으로 소통과 신뢰 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약력> 신화범(50세)
-진주농림전문대(현,경남과학기술대)졸
-농협대학 경영대학원 수료
-현,북부농협 조합장
<표창>
-농협중앙회 회장상 4회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상 1회
○ 출마하게 된 동기를 말씀해 주십시오.
농가인구 감소 고령화 및 영농자재의 가격 상승과 농업 경영비의 증가로 조합원의 농업 소득은 더욱 감소하고 도 농간 소득 격차는 물론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FTA 추진으로 인한 우리 농업 농촌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으며 농협 또한 무한 경쟁시대에서 자생력을 갖춘 농협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주변 상황이 어려운 여건이지만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소통과 신뢰받는 농협 자립기반을 튼튼하게 구축하는 농협을 만들고 조합원의 애환을 현장에서 답을 찾아 헌신하는 조합장이 되기 위하여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앞으로 북부농협의 운영 비젼을 제시해 주십시오.
첫 번째로 조합원의 실익과 소득증대를 위하여 농산물 유통에 앞장서는 농협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2014년부터 우리지역의 주 생산품인 홍로 및 부사를 자체 매입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하였으며 앞으로도 농산물 매입을 적극 확대하여 포전매매의 불리함을 차단하여 농가 수취 가격 향상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고 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영농자재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적인 맞춤형 영농자재 공급과 배달서비스로 농가의 신뢰에 앞장서고 친환경 자원화센터의 노후화된 시설 교체와 악취저감시설 보완으로 최고 품질의 퇴비를 생산 공급하며 톤 백 퇴비 생산으로 현재 일정 규모 이상의 농가에 퇴비를 직접살포하고 있으며 본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고령화 되어가는 농가의 일손을 적극 덜어 들이겠습니다.
세 번째로 조합원 및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농협다운 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경영 건전성 확보를 통한 자립기반 구축과 투명한 경영으로 조합원의 실익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금융종합센터로서의 역할과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조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네 번째로 조합원과 고객을 위한 무한 봉사로서 고객감동을 통해 더울 친밀감 있는 농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다섯 번째로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사업을 확대해 가겠습니다.
고령화되어가는 우리지역의 여건에 맞게 조합원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며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사업과 추진과 즐거운 농촌 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농협은 농업인 조합원의 재산과 혼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혼자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조합원과 임직원이 하나 되어 농업 농촌의 어렵고 힘든 역경을 헤쳐 나아가는 곳입니다.
이제 농협도 조합원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조합원은 농협 사업을 전 이용함으로서 소통하고 신뢰를 쌓으며 더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농협, 길이 없으며 찾아서 가고 길을 찾아도 없으면 만들어 가는 농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