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제27대 강신화 교육장 취임식 열려
작성일: 2015-03-05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제27대 강신화 교육장 취임식이 3월 2일(월) 오전 거창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강신화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거창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교육공동체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거창 으뜸 HAPPY교육』을 교육비전으로 밝혔다.
『거창 으뜸 HAPPY교육』은 거창의 명예(Honor)를 중시하는 교육 실천을 통하여 역동적(Active)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배움이 즐거운(Pleasantly) 행복교육으로 함께 성장(Progress)하는 교육공동체 속에서 자신감을(Yes, I Can) 키우는 교육을 실현하여 거창을 으뜸교육의 고장으로 만들겠다는 선언이다.
또한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교육현장에 상존해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를 슬기롭게 조화시키면서 거창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강신화 신임 교육장은 거창군 위천면 출신으로 1978년 하동 옥종고등학교에서 첫 교편을 잡은뒤 김해대청고등학교 교감, 진해교육청 장학사, 안골포중학교 교장, 경남교육청 과학직업과 장학관, 경남과학교육원 원장, 경남교육청 과학직업과장을 역임하다가 거창교육지원청 제27대 교육장으로 부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