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1세기 행복거창 아카데미 개최

작성일: 2015-03-19

기사 이미지
노래하는 한의사 ‘김오곤’초청강연
행복한 자기건강법

거창군은 거창문화원 주관으로 김오곤 화성행궁 명인한의원장을 초청해 ‘행복한 자기건강법’이라는 주제로 제79회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를 3월 25일(수) 오후 2시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개최한다.
'노래하는 한의사'로 알려진 김오곤 원장은 동국대 한의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중앙병원 한방진료부장을 지내고, 중국 남경중의대 피부비만경락전문과정과 중국 상해중의병원 당뇨전문의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는 Lotte cosmetic 한방화장품 연구소장, 대한한의학연구소 소장, 대장금의료봉사단장, 한국건강음식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KBS, MBC 등 지상파와 공중파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해 '노래하는 한의사', '건강주치의' 등 명한의사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할 김오곤 원장은 '한의학을 통한 행복한 자기건강 비결', '부지런하지 않으면 건강도, 행복도, 성공도 없다', '몸 건강, 마음건강, 경제건강' 등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일상에서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노래와 함께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거창문화원 관계자는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발상의 전환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식을 높이고 적극적인 동참의식도 고취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