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단,
작성일: 2015-04-23
재학생 대상 진로지도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 진행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정기)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로지도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1, 2학년 각각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은 MBTI 성격유형검사와 Holland 직업흥미검사 결과에 따라 1:1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되었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한 전문가 특강과 실전대비 모의면접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진로지도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준비에 앞서 성격유형과 직업흥미도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졸업이 예정된 학년으로서 모의면접은 처음이었는데 나의 부족한 점을 발견할 수 있어서 좋았다.’와 같은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또한 특성화사업단 조철효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생활 동안 취업에 대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대학의 취업률 82%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지도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오는 24일 간호과 모의면접을 끝으로 종료되며,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재학생의 취업스킬 향상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