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짝폴짝 아이마당 ’거창군 생활체육회
작성일: 2015-04-29
유아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유아의 전인발달 기여
거창유치원(원장 정성남)에서는 총 8학급 182명의 유아에게 거창군 생활체육회 유아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유아들의 전인발달에 기여하고 있다.
2015년 3월~12월까지 총 64회에 걸쳐 실시될 ‘폴짝폴짝 아이마당’ 유아체육활동은 생애 주기별 체육활동의 근간이 되는 유아기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여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생활체육 실현과 연령별 발육발달에 맞는 체육활동으로 유아의 성장과 건강, 전인적 발달을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폴짝폴짝 아이마당’ 유아체육활동 수업은 거창군생활체육회 소속선생님의 지도로 매회 실시되고 있으며 거창유치원 유아들은 평소와 달리 남자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이라서 목청껏 구호를 외치며 씩씩하게 온몸을 움직여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특히, ‘폴짝폴짝 아이마당’ 유아체육활동에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활동교구는 유아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여 체육활동을 기피하는 유아에게 용기를 주는 등, 체육교구, 친구, 선생님과 혼연일체가 되어 몰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거창유치원 정성남 원장과 거창군생활체육회장은 유아체육 프로그램이 거창지역의 유아들에게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유아체육활동지원의 기회제공에 뜻을 모았고, 우리지역 유아들의 생활 속에 활용될 수 있는 체육활동으로 유아들의 체력증진과 전인발달에 앞장서자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