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사랑을 실천한 운동회 열려

작성일: 2015-05-14

기사 이미지
- 고제초등학교 가족사랑봄운동회 개최 -

고제초등학교(교장 김익중)는 지난 5월 8일 ‘가족사랑 봄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개최되었으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교사, 학부모, 내빈이 모두 함께 몸풀기 체조를 한 후 달리기, 바구니 터뜨리기, 줄다리기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운동회 중간 휴식시간에는 전교생이 부모님들 앞에서 ‘어머님 은혜’를 합창하고 직접 만든 카네이션 꽃을 가슴에 달아드리는 행사를 통해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져서 더욱 뜻 깊은 운동회가 되었다.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 강원영(44·여)씨는 "아이 친구들, 다른 부모님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오랜만에 학창시철 추억을 떠올려서 좋다"며 말하고 특히, “아이들이 준비한 노래와 꽃은 큰 감동이다.” 라고 말해 ‘어버이 날’ 기념 운동회가 가족 간 사랑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날 운동회에는 취학가구가 19가구에 불과한데도 학부모뿐만 아니라 조부모까지 함께 6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는데, 김익중 교장은 ‘이는 그간 학교-학부모 간의 벽을 허물고자 노력한 결과 아니겠느냐’라고 하면서 학교-학생-학부모의 교육의 3위 일체를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