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개량과 고급육생산 기술교육 실시

작성일: 2004-11-29

기사 이미지
함양군(군수 천사령)은 지난 11월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종축개량협회 이재윤박사를 초청 한우개량과 등록 및 고급육생산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날 교육에서 천사령 함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서 고소득을 높일수 있는 길은 축산 밖에 없다며 내년도에는 뽕잎한우 브랜드 개발외 14개사업에 328백만원을 지원하여 1억이상 소득을 올릴수 있도록 기초발판을 만들겠다고 강조하고 친환경농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축을 많이 길러야 좋은 퇴비가 생산되어 품질좋은 농산물이 생산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하고 적극적인 당부를 하였다.
이어서 강사로 초빙된 이재윤 박사는 한우산업 기초를 튼튼하기 위해서는 번식우 사업이 잘되고 한우개체별 기초·혈통·고등등록을 체계적으로 전산화 하여 품질좋은 고급육을 생산 브랜드로 정착 하는 것이 바람직스럽다고 하였으며, 2번째시간으로 소부루세라병과 소독실시요령에 대해 축산기술연구소 김철호 연구사가 부루세라병 원인균 및 증상 감염경로,예방대책과 소독실시 요령 교육이 있었다.
오늘교육은 20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열기가 매우 높았으며 함양읍 이은리에서 한우 100여두를 사육하는 송모씨는 지금까지 교육을 많이 받아 보았지만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이 처음이라며 번식우와 고급육 생산에 큰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자료제공 : 함양군청 농업진흥과(960-6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