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는 학부모, 학생이 행복합니다.
작성일: 2015-06-03
- 주상초, 학교교육 공개의 날 운영 -
행복맞이 학교인 주상초등학교(교장 정시균)는 5월 27일 학교교육 공개의 날을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 공개, 금연선포식, 나의 꿈 발표회 참관, 학교급식 체험, 담임교사와의 상담 활동을 실시하였다. 농사일로 바쁜 시기임에도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알찬 시간을 보냈다.
2∼3교시에 실시된 수업 공개는 소인수 학급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업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담임교사의 모습을 보면서 무한한 신뢰감을 표현하였다.
4교시에는 금연선포식 및‘희망을 디자인하는 나의 꿈 발표회’를 하였다.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의 금연 다짐을 선포하여 교육공동체 모두의 건강을 위하여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 아동성폭력 예방연수, 과정중심 수시평가 안내를 통하여 학교교육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나의 꿈 발표회는 귀엽고 깜찍하게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1∼2학년 어린이, 그동안 배운 영어 또는 우리말로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자녀들을 보면서 학부모들은 흐뭇함과 칭찬의 박수를 아끼지 않으셨다. 특히 6학년 학생들은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보여주면서 자신의 꿈을 발표하여 더욱 돋보였다. 그리고 학교 급식을 먹으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담임교사와의 자녀 상담 활동도 이루어졌다.
이번 학교교육 공개의 날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일방적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맞춤식 개별 수업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고, 꿈 발표회를 보면서 우리 아이가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뿌듯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정시균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학교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학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며, “앞으로도 전교직원이 노력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만족을 주는 행복맞이 주상교육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