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과제 선정

작성일: 2015-07-01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박성종)는 이번 6월에 거창승강기산업밸리에 소재한 ㈜모든엘리베이터(김호일 대표)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 ‘국제표준규격(EN81-20,50)을 고려한 수출전략형 고속승강기(240m/min)급을 위한 핵심 안전장치부품 기술개발“과제로 선정되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거창 승강기R&D센터), ㈜코리아엘텍(송준호 대표)과 산·학·연 공동으로 기술혁신과제를 수행하며, 다년도(3년)사업으로 매년 10억원씩 연구비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추가로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상반기에 산학협력기술개발 활동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기술거점기관지원사업’에 2건의 과제에 참여하게 되었다. 거창승강기산업밸리에 소재하는 가족회사와 승강기 핵심장치를 개발한다. ㈜스타리프트(이영자 대표)와 ‘대용량(5,000kg) 인화물용 승강기의 중앙개폐식 다단 편심형 도어(4mX3m) 개폐 장치 개발’ 과제와 ㈜서광(김환갑 대표)와 ‘중저속 MRL형 승강기의 핵심안전장치인 φ6로프용 조속기 개발’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다년도(2년)사업으로 매년 각 2억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는다.

한국승강기대학교 박성종 총장은 본교 다수의 교수진과 가족회사의 전문가들이 협업을 통하여 승강기 핵심부품의 기술고도화 및 고부가가치화를 주도하고, 거창군 지역전략산업의 발전과 창조경제 선도모델을 실현함으로써 거창군 승강기산업의 글로벌화를 본격화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