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천만이 함께하는 행복한 평화통일"
작성일: 2015-07-27
제17기 민주평통 출범회의 및 위촉장 전수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창군협의회(회장:신현기)는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52명과 이홍기 군수, 이성복 의장, 오부명 경찰서장, 강신화 교육장, 강찬홍 농협지부장, 산청․함양 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7기 출범회의 및 위촉장 전수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행기관장인 이홍기 거창군수는 대통령을 대신하여 협의회장, 상임위원 임명장과 자문위원(52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하였다.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 위촉의 축하말씀과 더불어 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 대통령의 자문에 응하는 단체로서 여러분들의 통일에 대한 의지와 실천이 통일을 앞당길 수 있음을 명심하여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자문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신현기 회장은 인사말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제17기 민주평통 자문회의 위원들이 통일에 대한 국민 공감사업은 물론이고, 지역협의회를 잘 이끌어 갈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 제17기 민주평통 거창군협의회에서는 각종 통일정책에 대한 자문과 청소년 통일안보 체험, 통일 골든벨, 통일시대 시민교실 등 지역 사회에서 통일에 관한 군민들의 역량을 모으고 통일을 적극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