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히라노고등학교방문단’대성일고를 찿아
작성일: 2015-08-05
대성일고등학교(교장 김종준)는 8월 3일(월) 상호교류를 하고 있는 오사카 부립 히라노고등학교(大阪府立平野高等學校) 방문단을 맞이했다.
인솔 교사 2명과 통역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본교에 들렀다. 부산을 거쳐 오전 12시경 학교에 도착하여 선생님과 학생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환영식은 학교장 환영사 및 히라노고교방문단의 답사, 기념품 증정, 인솔책임자인 교감선생님의 방문단 소개, 중앙 현관에서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어 방과후 학교 수업을 참관하며, 학교 이곳저곳을 둘러본 후 자습실과 상담실, 헬스장, 탁구장 등의 시설에 놀라움을 표시하고, 특히 밴드실에서 연습하는 학생들을 지켜보며 부러워했다.
본교 임○○ 학생의 집을 방문하여 k-pop을 함께 들으며 학교생활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고, 일본 전통놀이인 캔다마와 우리 윷놀이를 함께 했다. 또한 탁구실에서 선생님과 친선시합을 하고, 본교 밴드동아리(대일밴드)의 축하 공연을 함께 하는 등 서로의 문화를 알아가며 이해의 폭을 넓히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일정 때문에 아쉬운 작별의 시간이 되자 SNS를 통해 연락을 주고받으며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다.
본교는 6년째‘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히라노고등학교와 상호 방문을 통한 교류가 이루어져 왔는데, 지난 7월 20일, 본교방문단(35명)이 히라노 고등학교를 방문한 바 있어 이번 방문은 답방형식으로 이루어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