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천초, 우리 학교에 신기한 은행이 찾아왔어요!
작성일: 2015-10-07
- 신한은행 주관 금융체험교실 실시 -
위천초등학교(교장 박상훈)는 지난 10월 5일(월) 4~6학년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주관 금융 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신한은행 이동 점포인 ‘뱅버드’에서 어린이들이 올바른 금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체험함으로써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실시하였다.
금융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은 통장 및 카드 개설, ATM 이용방법, 환전, 보험, 재무 설계 등을 체험하였고 모둠 미션을 통해 세계화폐,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개념을 익히고 금융에 관한 지식도 배우고 마켓 활동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의 기준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린이 경제교실은 경제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고 초등학교 어린이의 학습 수준 및 흥미를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4학년 김oo양은 “게임할 때 쓰던 비밀번호를 은행창구에서 직접 눌러보니 신기하였고 내 이름으로 된 통장을 만들어 용돈관리를 직접 해 볼 것이다.”라고 하였다.
박상훈 교장은 “은행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 업무들을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체험의 장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이번 금융 체험 교실 활동으로 학생들은 어렸을 때부터 경제생활에서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