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신원분교, 전교생 진로체험학습 다녀오다.

작성일: 2015-10-21

기사 이미지
거창중학교 신원분교(학교장 고병길)는 지난 14일과 15일 1박 2일 동안 전교생이 경북과학대학교, 경주일원, 포항제철포항공장 및 현대자동차울산공장으로 2학기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첫날 경북과학대학교에서 호텔 쉐프 체험 및 스프츠클라이밍 암벽등반 체험을 해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경주 시내 자유 유적지 탐방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한 유적지에서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여 문화유적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알찬 역사 탐방 체험이 이루어졌다.
둘째 날 오전에는 포항제철공장으로 이동하여 포항제철소의 설립 과정 및 철의 생산 과정 등을 담은 홍보영상물을 관람한 후 버스를 타고 제철공장으로 자리를 옮겨 거대한 생산시설에서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지켜봤다. 실제 철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처음으로 본 학생들은 신기함과 즐거움 가득한 얼굴로 연신 감탄을 연발했다. 이어 오후에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방문해 아반떼를 생산하는 울산 3공장의 자동차 조립 공정과 수출 차량 선적 현장을 직접 살펴보았다. 학생들은 두 공장을 견학하면서 어마어마한 크기의 회사 규모와 많은 자동차에 놀라고, 넓은 세상으로 나가려면 더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산업시설견학이 학생들에게 앞으로 세계의 리더를 꿈꿔 볼 수 있는 값진 체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