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림초, 명사 초청 학부모 교육 실시

작성일: 2015-12-09

기사 이미지
- 자녀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부모 되기 -

아림초등학교(교장 이충렬)는 아림초등학교학부모회와 함께‘2015.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30일(월) 저녁 7시「자녀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빙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강사로 초빙된 박영철(한국비전교육센터장) 박사는 자녀와 공감하기 위해서 자녀와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학부모의 태도를 제시하였고, 자녀와 부모의 성격유형을 분석하여 각 유형에 맞는 대화법을 제안하였다. 갑작스레 추워진 초겨울 늦은 시간에도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참석한 120여명의 학부모들은 박영철 박사의 열띤 강의에 연신 고개를 끄덕이고 다양한 사례와 자료를 보며 웃고 공감하였다.

박영철 박사는“자녀교육에서 부모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은 바로 감정조절”이라며“감정조절을 잘 하면 자녀들의 자존감도 같이 향상”된다고 강조하였고, 부모들의 현명한 감정조절과 자녀의 자존감을 상승시키는 대화법의 중요성을 언급하였다.

이 날 참석한 학부모들은“학부모 교육에 참석하길 잘 했다.”,“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얻어가는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였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아림초등학교는 학부모의 관심을 고려하여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알찬 학부모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