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청 3개 부문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
작성일: 2004-12-30
경상남도거창교육청(교육장 허두천)은 금년도에 경상남도교육청이 실시한 2004. 지역교육청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고, 종합감사 부문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중에 경상남도교육청이「지역교육청 역량 강화」, 「공교육 내실화」,「교육과정 운영」, 「정보·과학교육 활성화」,「특수·유아·평생·체육교육의 내실화」, 「교육 행·재정지원」, 「교육복지 여건 조성」등 7개 영역 9개 과제 30개 항목에 걸쳐 지역교육청의 운영 실적을 서면평가와 현장방문평가로 이원화하여 평가한 결과 도내 20개 시·군교육청 중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연말에 경상남도교육청이 개최하는 ‘2004. 지역교육청 평가 보고회’에서는「특수·유아·평생·체육교육의 내실화」영역에 대한 우수사례를 교육장이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년마다 실시하는 지역교육청 종합감사에서도 거창교육청이 각종 업무처리 과정과 실적이 탁월하여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어 우수공무원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경상남도교육청이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한 전화친절도 평가에서도 우수한 점수로 군부 지역교육청 중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거창교육청의 알찬 결실들이「교육도시 거창」의 위상을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