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대세다! 드론아카데미 교육 성황리에 마쳐

작성일: 2016-08-11

기사 이미지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지난 6월 교육부 공모사업인 ‘2016년 행복학습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7개 행복학습센터를 지정해 프로그램 진행에 들어갔다.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된 거창군 월성청소년수련원(원장 심철용)은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주제로 선정했다. 7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드론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일반인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드론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올바른 취미생활과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아시아 최초로 설립된 대경대학교 드론과의 교수와 학생들을 직접 초빙했다.

교육 과정은 드론(무인비행장치)을 이해 할 수 있는 개론, 활용도, 다양한 직업군 등 이론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연습용 드론부터 평소 접할 수 없는 고가의 드론을 가지고 조정법 교육, 배터리 관리요령, 호버링 착륙 실습, 동영상 및 사진 촬영법, 라이선스 교육 등 ‘드론’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농사용 드론에 관심을 보여 추가로 농사용 드론을 작동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지역 내 드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모집 및 운영을 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