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작성일: 2016-08-11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전국 워크숍 시상식에서 우수상 수상!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F.O.T)는 지난 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2016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중 운영위원회가 설치된 305개를 대상으로 심사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우수사례 프레젠테이션 발표 심사 및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 선발하는 과정을 거쳐, 당당히 우리 군이 선정됐다.
F.O.T는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10대 청소년의 시각과 눈높이에 맞추고, 그들을 대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해에는 소속감 및 주인의식 함양 프로젝트,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활동하는 청소년 주도적 참여활동, 타 기관 교류활동 등의 핵심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그 결과,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것이다.
운영 위원장 곽원진 양은 “경쟁이 치열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중에서 우리 군이 입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기회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더욱 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우리 지역 청소년문화를 리드하고 청소년들이 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