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CPTED)에 앞서다!

작성일: 2016-09-22

기사 이미지
거창군, 거창경찰서, 거창지역 건축사회 셉테드 업무협약 체결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지난 19일, 거창 경찰서(서장 오부명), 거창지역 건축사회(회장 박용수)와 함께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동인 군수를 비롯한 오부명 서장, 박용수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관련 정책사업 및 업무 지원, 지역역량 강화와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전문가 자문 및 지원,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정보의 교환‧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협약체결과 더불어 2017년도에는 공동으로 시범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범죄 취약지에 대해 자연적 감시, 영역성 및 활동성 강화, 유지관리 등 종합적 정비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부명 서장은 “범죄취약지역 범죄예방진단, 분석 및 각종 통계자료 공유 등 예방활동을 통한 안전한 도시 구현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고, 박용수 회장은 “범죄예방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건축설계 반영에 참여해 범죄 없는 도시 만들기에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또한, 양동인 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향후 각 기관의 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에 적극 노력하겠다. 군민이 범죄로부터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