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에프에스, 도시락 전문제조공장 기공식 열려
작성일: 2016-12-08
거창군 가조면 석강제2농공단지에서 첫 삽을 뜨다
12월 7일 거창군 가조면 석강제2농공단지에서 양동인 군수와 김종두 군의회 의장, 이문규 지에프에스 대표이사, 조윤성 GS25 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지에프에스 기공식을 진행했다.
도시락 전문제조업체인 (주)지에프에스는 국내 편의점과 슈퍼 체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종합유통회사인 GS25에 생산품 전량을 납품하는 회사이다. 가조 석강제2농공단지 11,134.7㎡ 부지에 최신식 공장 건립 착공과 함께, 내년 5월까지 생산시설 설립을 완료하고 6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삼각 김밥 등 즉석식품과 각종 도시락 제조 사업은 250여 명의 근로자를 필요로 하고 연간 5천 4백 톤 이상의 쌀과 야채, 청과 등 지역생산 농산물을 소모하므로, 고용창출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양동인 군수는 “지에프에스가 굴지의 도시락 식품제조 회사로서 성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우수한 거창 쌀을 포함한 지역농산물을 납품받아, 지역농민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라며 “기업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다는 모범사례를 우리가 보여 주자.”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4년 1월에 준공된 석강 제2농공단지는 분양이 완료됐고, 12월 현재 2개 업체가 준공돼 정상 가동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