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운영위원회(F.O.T) 타 지역과 교류 활발

작성일: 2017-05-18

기사 이미지
“창녕군 청소년수련관 및 양산시청 소년회관 방문”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3일 청소년 수련시설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동기부여, 소속감 증진, 자치 활동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F.O.T) 17명이 창녕과 양산을 다녀왔다.

창녕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설립되어 깔끔하고 실용적인 시설구조가 돋보였다. 양산시는 ‘2016 전국 청소년 운영위원회 평가’에서 거창군과 함께 우수상을 받은 지역으로 운영위원회 활동 전반에 대한 내용을 서로 교환했다.

또한 청소년 상호간 친목도모와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으며, 향후 거창군 F.O.T의 역량강화와 개인능력향상 기반을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운영위원장 마준수 군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우리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좀 더 고민하고 노력해야겠다.” 라는 자극을 받았다며 앞으로 F.O.T 운영에 발전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한편 거창군 관계자는 “향후 거창군 청소년수련관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류 활동을 실시할 것이며 타 지역의 우수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문화를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거창군 F.O.T(Focus On Teen)는 2013년에 구성되어 청소년수련관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10대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