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 2017. 2학기 함께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 및 진로특강
작성일: 2017-09-07
- 강연주제 : 2021 대입합격, 앞선 정보로 승부하자! -
거창중학교(교장 고병길)는 ‘2017. 2학기 함께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 및 진로특강’을 8월 31일(목) 거창중학교 창조관에서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많은 학생이 함께한 가운데“2021. 대입합격, 앞선 정보로 승부하자!”는 주제로 진로 특강도 함께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고병길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은 지식과 정보를 많이 가진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보다는 창의적인 생각이 뛰어난 사람, 사고의 유연성이 뛰어난 사람을 원한다. 가장 빠른 지름길은 꾸준한 독서와 체험을 통해 살아있는 교육을 하는 것이다. 거창중학교는 독서습관화를 위해 아침 독서와 독서캠프, 독서기행 등 여러 가지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정에서도 독서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거창중학교는 이날 진로 특강을 위해 다른 일정을 대폭 줄이는 탄력적인 행사 진행으로, 8월 31일 오후에 발표된 “2021년 대입전형”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우려를 반영하였다.
특강을 맡은 김철만 교사(마산용마고등학교)는 제1강에서 담력, 배짱, 집념으로 일컫는 도전정신과 회복탄력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제2강에서는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대입 제도의 변화, 대입 전형, 수시모집 전형별 반영 요소, 수시모집 전형 유형별 지원 전략에 대한 명쾌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강이 끝나고 3학년 박진우 학생은“ 고3 담임을 오래 하신 분이라 진학지도 사례를 재미있게 말씀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것도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선택해야 하는지 몰라서 매우 불안했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마음이 놓입니다. 앞으로의 진로 선택과 진학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했다.
또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대입 전형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학부모로서 대입 전형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따로 배울 수 있는 곳도 없어서 막막했는데 이런 의미 있는 강연을 마련해 준 거창중학교에 감사드린다. 그리고 도교육청에 상담을 요청하면 오늘 강사님처럼 유능한 선생님들께서 무료로 상담을 해 주시는 센터가 있다는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